간의 피로, 잦은음주(50대 남성)
만성피로를 호소하며, 잦은 음주를 하는 50대 남성의 처방입니다.
매일 소주한병을 드시니, 아무리 간이 건강해도 버티기가 어렵겠습니다. 간은 silent killer라고 하지요.
간은 강건한 장기입니다. 여러장기 중에 제일 크며, 해독과 재생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간도 한계가 있습니다. 잘 유지하는 듯하다가 어느순간 갑작스럽게 질환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40대 50대 남성분들 중에 이러한 경우가 많습니다. 늘 건강했던 예전만 생각하셔는 안되지요. 매일 음주를 하는 분들은 급성간염, 간부전, 급성담낭염 등의 가능성이 올 수 있슴을 늘 생각하셔야 합니다.
음주를 줄이는 것이 급선무이며, 2차적으로 이러한 간의 습열을 풀어주는 것(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겠습니다. 처방의 구성은 택사는 체내의 습열을 빼며, 복령(동양허브 블랙라벨 최상품)은 노폐물을 배설하며, 목단피는 피를 맑게 하며, 숙지황, 산수유는 보신하며, 구기자는 보간합니다. 건지황은 보음하며, 진피는 소통하고, 산사는 특히 동물성 식품의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신곡 또한 소화기능을 도와줍니다. 간신의 보와 사를 균형있게 구성하였고, 아울러 위장의 소통을 고려하였습니다. 숙취 및 주체(술로 체하는 증상)를 풀때는 위장의 소통을 꼭 고려를 해야 합니다.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를 넣어 만성피로를 개선하도록 하였습니다.
아무리 좋은 처방이라도, 매일의 음주를 이기지는 못합니다. 건강한 습관을 만들기를 바랍니다.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