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과 소아비만(13세 남, 2차처방)

 

13세 7개월 남학생( 신장 백분위 14프로, 몸무게 50프로) 학생의 2차처방입니다. 유전성장치는 59프로대인데, 2차성징이 진행중임에도 유전성장치를 못미치는 상태라, 성장프로그램을 시작하였으며 이번이 2차처방입니다.

처방의 방향은 성장을 고려하되, 비만의 요소가 있으므로, 비만을 감안한 약재를 첨가하였습니다. 성장과 비만의 목표를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데(쉽게 말씀드리면 잘먹어야 잘 크는데 무조건 많이 먹는 것도 현재 상황에서 맞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식사는 일반적인 식사를 하되, 야식금지, 간식금지 등 라이트한 다이어트 식사스케쥴을 함께 병행하게 됩니다. 방학때는 조금 더 칼로리를 줄이게 합니다.(본격적인 다이어트의 50-70프로 수준)

한편 성조숙에 유효한 약재를 함께 넣었습니다. 비만과 성조숙이 100프로 상관관계는 아니지만, 비만을 해결하는 것이 성조숙에 도움이 되는 경향도 있습니다.

향후 1년간 몸무게는 정체를 목표로 하고, 그 사이에 적극적인 성장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히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다함께 화이팅하자구요!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