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이후 회복, 만성피로와 스트레스(40대 남성)
독감 이후 4키로 정도 몸무게가 빠지고 심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40대 남성의 처방입니다. 독감은 건강한 분들도 걸릴 수 있지만, 만성피로로 인한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더 오래가고 후유증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환자분은 간기능의 저하로 인한 축과, 폐,위장의 축이 상대적으로 저하된 상황이었습니다. 처방의 우선순위를 볼때 피로 스트레스 누적으로 인한 간의 습열을 빼고, 보강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 판단되어 청간탕을 처방하였습니다. 구기자는 간의 음을 보하고, 숙지황 산수유는 간신을 보합니다. 산약은 위를 보하고(살을 찌우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택사, 복령은 간의 습열을 빼는 역할을 합니다. 보탤건 보태고 뺄건 빼는 보사의 원리가 균형있게 조합이 되어 있습니다. 건지황은 진액을 보하면서 열감은 상대적으로 덜해 상열이 되는 상황에 적합하며, 약해진 위장을 감안하여 신곡, 사인을 넣었습니다. 진피(하단의 노란색약재, 모양은 못났지만^^ 일반진피의 5배이상가격의 최상급 산물진피입니다) 는 위장의 기운을 소통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를 넣어 보양 보혈하는 효능을 더욱 높였습니다. 환자분의 불편한 점이 꼭 개선되길 바랍니다.

#청간탕 #만성피로 #육미지황탕 #동탄한약 #수원한약 #용인한약 #분당한약 #평택한약 #정력강화 #발기부전한약 #남성한의원 #의인한의원 #DrJQclinic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