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증강, 밥을 잘먹게(10세 여아)

소아는 오장육부가 성장과정에 있기에, 이러한 과정에서 기능적인 저하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대부분 구조적 문제보다는 기능의 문제, 기능성복통이 대표적입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이 소화기가 약한 경우입니다. 밥을 잘 안거나 배를 아파하면 바로 노출이 되는 부분이죠. 한의학에서는 육부에 분류가 되며, 육부는 위 장관, 소장 대장 등이며, 육부 질환의 특징은 증상이 좀 더 즉각적인 편이라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오장의 질환은 증상을 자각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처방은 체력을 증강하고, 밥을 잘 먹길 원하는 10세 여아의 처방입니다. 성장백분위수가 20프로대여서, 식사량의 증대와 체력의 증강이 성장의 이슈와도 연결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성장속도 경과를 봐서 경과가 느리다면 추후 성장프로그램도 권해드렸습니다. 비위기능강화와 순환개선에 도움이 되는 귀룡탕을 기본으로, 최상급 녹용 분골 상대를 넣어 효과를 더욱 증대하였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는 것이 저희의 보람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