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남성의 만성피로
만성피로는 특히 40대 50대 이후의 남성들에게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체력적으로 20대에 비해서 떨어지게 되며, 잦은 음주와 흡연은 간과 폐기능을 떨어뜨리게 마련입니다. 일의 양은 가장 많을 때이며, 사회에서 위치는 중간관리자 정도의 위치라 피로와 스트레스의 누적이 특히 심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번아웃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때이기도 합니다. 즉 만성피로가 누적이 된다면 이를 무조건 괜찬다고 방치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간혹 운동을 오해하여, 과도하게 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과로한 몸을 이끌고 저녁에 또 운동을 하러 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건강에 좋지 않으며 번아웃의 우려가 있습니다. 쉬운 비유로 운동이 무조건 약이라면 마라톤 선수가 가장 건강해야겠지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또한 음식에 대한 오해가 있습니다. 특정 음식이 몸에 좋다고 하여 매일 염소나 버섯 등을 장복하는 분들이 있죠. 물론 음식은 매우 중요합니다만, 특정 음식을 과도하게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이것또한 밸런스를 무너뜨리게 됩니다. 음식은 과도한거 보다 살짝 가벼운것이 훨씬 유리하며, 밀가루음식, 가공식품, 음주등을 안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이를 마이너스 건강법이라고도 하죠.
또한 적극적으로 만성피로를 개선할 수 있는 한약을 복용하기를 권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성분의 영양제가 아니라, 각자가 가지고 있는 편중의 문제, 부족의 문제, 과잉의 문제의 밸런스의 회복을 목표로 하므로 , 인체에 안전하고 자연스러우며 이롭습니다.
아래 처방은 40대 남성분의 만성피로의 처방인데, 기본적으로 간열의 밸런스가 조금 깨진 분이었습니다. (간이 태생적으로는 건강한데, 과로하면서 기능의 저하/ 상부로 열이 오르는 성향, 일의 추진력이 좋은 분이지만 밸런스가 무너지면 고혈압, 두통, 과도한 긴장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처방을 구성하였습니다. 숙지황은 구증구폭원칙을 충실히 지킨 국산숙지황이며, 진피(노란색약재)는 일반진피 5배 이상 가격의 유기농 산물진피입니다. 황기는 1년근이 아닌 대황기를 활용하였습니다. 원산지에 따라 최상의 약재로 구성하였습니다.
간혹 모든 약재를 국산으로 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우리나라 기후에 모든 약재가 자라지 않습니다. 마치 최고의 커피가 국산이 아닌것과 비슷합니다. 국산약재가 최상의 품질이면 최대한 국산을 쓰며, 다른 기후에서 자라는 약재가 최상이면 그 약재를 활용합니다. 녹용은 많이 아시죠. 넓은 대륙을 다니는 러시아 녹용을 최고품질로 칩니다. 좋은 약재와 최선의 처방으로 환자분들의 불편함이 개선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탄한약 #동탄한의원 #남성한의원 #정력강화 #발기부전 #만성피로한약 #수원한약 #용인한약 #분당한약 #평택한약 #진맥한의원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