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다이어트

청소년 중에 중등도이상의 비만, 고도비만의 비율이 꽤 됩니다. 이런 경우 아이들이 잘 먹는다고 무조건 칭찬할 일은 아닙니다. 적정수준 이상의 비만은 결국 성인이 된 이후에도 비만체질이 될 가능성이 많고, 이후 성인병의 유발인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통한 정도를 넘어서 중등도 비만이상의 경우는 청소년기에 집중적으로 관리를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변수가 있다면 나이와 성숙도라 하겠습니다. 10세 이하의 아이들에게 식단관리를 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어렵습니다. 그래서 청소년의 다이어트는 스스로 필요성을 느끼는 사춘기 이후에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성장기이므로 정도에 따라 다이어트의 강도를 조절하게 됩니다. 청소년이라도 100키로 이상의 과체중이라면 성인들에 준해서 다이어트 스케쥴을 짭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강하게 다이어트(평소의 30프로 식사+다이어트한약)를 해야 하는것이죠. 중등도 비만이라면 학생들의 순응도에 따라 50프로 정도의 식사를 할때도 있습니다.(성인 다이어트는 30프로정도의 식사)

이 학생은 본원에서 지속적인 관리로 좋은 경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20키로 감량을 훌쩍 넘은 상태입니다. 좋은 결과 얻기를 기원합니다.

#감비탕 #감비환 #동탄다이어트 #다이어트한의원 #다이어트한약 #한약은의인한의원 #청소년비만 #청소년다이어트 #소아비만한약 #의인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