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량 개선과 성장(11세 남)

아이들이 밥을 잘 안먹을때 부모님의 마음은 애타게 됩니다. 저도 아이들을 키워보니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 어디가 아플까, 신경쓰는 부분이 있나, 음식이 맛이 없나 이런저런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유소아시기에는 오장육부가 아직 성인에 비해 성장하는 단계이므로 기능적인 저하가 올때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비위기능의 약화(위장기능의 약화)입니다. 폐기관지가 약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잦은 감기 등). 이러한 증상이 있을때 이러한 부분을 강화시켜 주는 한약을 복용하는 것은 아이에게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좋은 방법이 됩니다.

비위기능을 개선하는 백출 복령(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위장기능을 개선하는 교미지제(입맛을 돋우는 기능, 사인, 신곡), 속이 미식거리고 멀미를 하는 등의 위의 담증을 치료하는 반하 복령 진피 등 이진탕의 조합, 장의 기능을 개선하는 후박, 신경성 요인을 풀어주는 향부자, 체력강화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녹용을 넣어 약력을 더욱 증대하였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어린이한약 #성장한약 #밥잘먹는한약 #향사육군자탕 #이진탕 #수원소아한의원 #용인소아한의원 #분당소아한의원 #귀룡탕 #평택소아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