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지치기 쉬운 50대
음주와 흡연이 잦고, 수면이 부족한 중년남성, 피로회복은 예전보다 느리고, 휴일이 되면 아무것도 못할정도로 몸이 처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중년남성이라면 자신의 이야기라고 말씀하실 듯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약한 장기뿐 아니라, 강한 장기도 병이 온다고 봅니다. 두주불사하며 많은 스케쥴을 소화하는 건강한 남성, 누가 보더라도 강해보이는 남성들은 그 강함을 과하게 사용하다가 병이 올 수도 있다고 봅니다. 비유를 하자면 성능이 좋은 엔진을 쉬지않고 운전하면 결국은 차가 퍼지게 되는 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하겠습니다.
최근에 내원하신 환자분이 이런 경우였는데, 한의학적으로는 간열이 오르는 환자분이었고, 늘 목의 긴장이 오고, 혈압또한 높은 편이었고, 수면또한 불량하였습니다. 처방은 택사 복령으로 체내의 찌꺼기(습열)을 배설하고, 목단피로 피를 맑게 하며, 숙지황으로 신장을 보강하며, 건지황으로 보음합니다. 구기자 산수유는 간과 신장의 진액을 보강하며, 당귀는 혈액순환과 함께 수면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희렴은 혈압조절에 도움이 되며, 자초는 수면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만성피로와 활동량이 많은 분으로, 년4회 투약을 권해드렸습니다.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동탄한약 #동탄한의원 #남성한의원 #불면증한약 #정력강화 #발기부전 #의인한의원 #살구나무아래에서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