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임에 대하여(임신이 잘되는 처방)
아이를 갖는 것은 축복이지요. 결혼후 체력의 개선과 아이를 갖기 위해 20대 후반의 여성분이 오셨습니다. 원임처방의 치료기간, 복용횟수는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이 분처럼 20대 후반에도 적극적으로 아이를 바로 갖길 원하는 경우도 있고, 결혼후 아이가 몇년 생기지 않더라도 편안히 생각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즉 원임의 영역은 당사자의 생각과 의지도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아이의 임신에 고민이 된다면 통계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했을때 1년이내에 50프로 임신, 2년이내에 25프로가 임신됩니다. 즉 2년이내에 임신이 안되었을 경우 난임의 범주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를 갖기 위한 노력은 2년차 이상이 되는 경우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편 여성의 나이가 30대 후반에 들어서면 20대 산모에 비해 10-20프로 대로 임신확률이 낮아지게 되며, 40대에 접어들면 5프로대로 낮아지게 됩니다. 임신의 관점에서는 20대-30대 초반의 여성이 더 유리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남성의 한약 복용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결혼후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했다는 전제하에 결혼후 2년이 경과하면, 두분다 병원검사상 정상으로 분류되어도, 치료기간도 3개월이상 투약을 권하고, 경과가 느릴경우 남편분도 함께 투약을 하길 권합니다. 대략 남:녀=4:6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편, 이 환자분처럼 20대 결혼초에는 여성분 위주로 6개월에 1회 투약을 권하며, 년차가 올라갈수록 복용횟수와 기간을 늘리게 됩니다. 2년차 이상이 되면 남성분도 함께 복용을 권하게 됩니다.
아이의 임신과 환자분의 체력개선이 잘 되어 좋은 결과 나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