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량의 증대와 체력의 개선(16세 남)

마른 체형의 식사량이 적고, 소화기능이 약한 16세 남학생의 처방입니다. 다이어트에 못지않게 많은 환자분들이 마른 체형으로 고민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내원하십니다. 비만체형 못지 않게 마른 체형의 학생들이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위축되는 경향이 종종 있습니다.

제가 환자분께 늘 말씀드리는 것은 체질의 우열은 없다. 다만 체질적 특성이 있을 뿐이다라고 설명드립니다. 이제마선생의 사상의학의 이론에서도 체질의 우열을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체질별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맞춘 처방을 제시할 뿐이죠. 그리고 이러한 개개인의 체질적 특성을 이해하고, 본인의 몸의 특성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평소에도 노력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비만 체형이신 분은 평소에도 체중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반면에 식사량이 적고 마른체형이라면, 식사후 바로 앉지 말고 10분이라도 걷기를 해야 하며, 체력이 대체로 강한 편이 아니므로 과도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걷기와 근력운동을 병행합니다.

밀가루 계열의 음식은 상대적으로 소화 흡수가 잘 안되므로, 한식 위주의 야채와 육류가 밸런스 있게 식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위장 또한 근육층이므로 마치 근력이 운동을 통해 강화되는 것처럼, 조금씩 자주 먹는다면 위장의 기능 또한 강화되며, 위장의 용량 또한 점차 증대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기능적으로 개선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또 한약의 역할이며, 오랜 기간 검증되어온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이 16세 남학생은 본원에서 1년에 4차례 정기적으로 한약을 복용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처방의 방향은 비위기능의 개선과 심신의 안정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는 이러한 처방의 효과를 더욱 증대하며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