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비염, 과민대장염(15세 남)

만성비염과 과민대장증상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15세 남학생의 처방입니다.

비염은 집중력에 영향을 끼치고, 과민대장은 수업 및 시험에 또 많은 불편을 줍니다. 한창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시기에 인체의 상부, 하부 모두 과민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알러지 계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알러지는 한자로 과민이지요. 물론 알러지 증상의 범위는 매우 넓지만, 대표적으로 인체의 과민이 나타나는 부분이 비염, 장증상, 피부증상입니다.

한가지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두가지, 세가지가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중고등학교 시절의 만성증상은 학업에도 영향을 끼치고 결과적으로 성장에도 마이너스 요인이 되므로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시길 권합니다.

염증을 한의학적으로는 담음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반하 복령 진피의 조합은 이진탕의 조합으로 체내에 담을 치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은 중초를 따뜻하게 하여 담을 줄이는 역할을 하며, 형개 박하는 상부의 염증을 발산하는 방향으로 수습과 염증을 없애줍니다. 백출은 비위의 습을 제거하여 소화기를 좋게 하며(뽀송하게 하는 느낌으로 이해하시면 비슷합니다.). 황기 당귀는 보기 보혈하여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환자분의 호소하는 증상이 만성이라, 3개월이상의 투약을 권해드렸고, 이 약은 1차약입니다.

학생 여러분의 불편한 점이 개선되길 바라며, 의인한의원은 수험생 시절의 좋은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과민대장한약 #과민대장증후군 #과민대장한의원 #위담증 #담적 #동탄한약 #위염한약 #수원한약 #용인한약 #분당한약 #평택한약 #강남한약 #의인한의원 #DrJQclinic #비염한약 #비염한의원 #동탄비염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