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당뇨전단계(50대 여성)

만성피로는 매우 중요한 이슈입니다. 특히 중년의 피로는 성인병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지혈, 고혈압은 많은 빈도로 발생하고, 당뇨 또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당뇨의 경우는 한번 발병을 하면 치료가 쉽지가 않습니다. 당뇨는 소모성질환이라고 하죠. 몸을 지속적으로 소모를 시키며, 피로도도 보통분들보다 많이 심하게 되죠. 어느 정도까지는 비만인 경우도 있지만, 심한 당뇨는 진액소모를 계속하게 하므로 결국 몸을 마르게 합니다.

따라서 당뇨 전단계판정을 받은 분이라면, 현재단계에서 만성피로 관리를 적극적으로 하고, 비만인 분들은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이미 당뇨전단계라면 심한 절식을 하게 되면 몸이 급격히 안좋아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70프로 정도 수준의 다이어트를 합니다.)

만성피로 관리라 함은, 번아웃이 되지 않도록 적정수준에서 피로관리가 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한약이 환자의 개개인적 몸에 맞는 한약을 처방함으로써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체질에 맞는 맞춤한약은 오랫동안 검증되어 온 몸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최근에 내원한 50대 여성분이 이 경우에 해당이 되었는데, 일을 계속하는 분이라 피로관리가 적극적으로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처방은 근육을 풀어주는 작약, 보기하는 인삼 황기, 심신을 편안히 하고 습을 빼는 복령, 신장을 보강하는 숙지황(최상급 구증구포 국산숙지황), 머리를 맑게 하는 원지, 소통을 도와주는 진피(중앙의 노란약재, 모양은 못났지만, 일반진피 5배 이상 가격의 유기농 산물진피입니다), 만성피로 개선과 보혈 보양하는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를 넣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1년 2회 한약을 투약하게 되며, 만성피로 및 당뇨전단계처럼 더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할때는 1년 4회, 혹은 3개월 연복을 권해드립니다.

환자분들의 불편한 점이 개선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인삼양영탕 #동탄한의원 #동탄한약 #만성피로한약 #녹용보약 #한약은의인한의원 #진맥한의원 #여성한의원 #갱년기한약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