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환절기 비염

최근 1,2주 간 날씨가 급격히 변하고 있네요. 야간에는 이제 한기를 느낄때도 있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나, 어르신들은 지금부터 난방하는 분들도 있지요. 특히 이렇게 온도의 변화가 심할때는 알레르기 질환이 많이 생기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비염입니다. 아마 여러분들의 주위에도 주위에 코를 훌쩍이거나 감기걸리신 분이 꽤 많을 것입니다. 냉온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알레르기의 대표적인 증상이며, 아울러 이러한 약해진 호흡기에 바이러스성 감기도 더 많아지게 됩니다. 실제로 요즘 코로나가 다시 유행하고 있지요.

아래 환자는 4세 남아인데, 정기적으로 환절기에 본원에 내원하여 비염, 면역력강화 한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2년전 최초 내원시에는 잦은 감기로 인해 병원에 거의 매달 다니다가 내원하셨는데, 한약을 적극적으로 복용후 빈도가 많이 개선되어 이제 환절기 위주로 관리한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비염은 엄밀히 말해 완치를 이야기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80-90프로정도의 개선-관해라는 표현을 하는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증상을 많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일반 생활 관점에서 80프로 이상의 빈도 강도가 개선이되어도 아이의 집중력과 학교생활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만성비염, 알레르기 비염으로 불편함을 겪는 많은 소아환자분들 적극적으로 한의원에 내원하여 한약과 치료를 병행해 보세요. 면역력개선 소통, 순환의 관점에서 접근하여 아이에게 이롭고 안전합니다. 소중한 아이가 건강하게 잘 자라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