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여성의 처방
부인과 질환의 환자분들을 많이 보다 보니, 자연스레 갱년기에 접어든 환자분들도 많이 뵙게 됩니다.
생의 전환기, 폐경과 더불어 몸의 각종 변화가 나타나게 되는 갱년기 시기, 몸의 변화도 힘들때가 많지만, 우울증이 병행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자분들도 갱년기가 있지만, 여성분들에게 더욱 극적으로 변화가 나타나다 보니,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환자분 역시 갱년기 이후 심한 피로감, 상열감, 음부가려움, 우울증등을 호소하셨습니다. 갱년기에 많이 활용하는 자음강화탕을 기본으로 맥이 약하고 피로감이 심할때는 녹용을 보강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 분은 최상급 녹용분골을 많이 넣어서 처방했습니다.
갱년기의 특징은 진액의 부족(촉촉함이 부족해지는)과 상열(위로 오르는 열)이 특징이다 보니, 갱년기의 처방의 큰 원칙은 진액의 보충(촉촉하게), 상부의 열 소통(배를 따뜻하게 위로 오르는 열은 소통하게)에 초점을 맞추면 효과적입니다. 여성의 몸에 안전하고 효과적이죠. 자연의 선물 한약으로 여성의 몸을 건강하게 지켜보세요.
#자음강화탕 #여성한의원 #부인과질환 #갱년기 #갱년기한약 #동탄한의원 #동탄한약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