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 다이어트(2차약, 40대여성)

다이어트는 도전하겠다는 의지와 과거의 습관을 버리겠다는 결심으로 시작한다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라 봅니다. 많은 분들이 비만을 방치하고 생활습관을 고치지 못해서 점점 더 살이 찌게 됩니다. 어쩌면 다이어트프로그램은 좋은 생활습관으로 전환하고 습관화하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습관은 1달이면 변화가 시작되고 3개월이면 체화가 됩니다.

이분은 40대 초 여성분인데, 76.9키로에 시작한 후 1개월 뒤 71키로에 도달하고 2차약을 처방하였습니다. 출산후 점점 더 증량이 된 케이스입니다. 8년전 본원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후(당시 78에서 12키로 감량하심) 다시 내원을 하셨습니다. 다이어트 약에서 마황의 역할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습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약효를 끌어내되 탕포(감초전탕물에 끓임)를 하여 독성을 줄여 환자분께 안전하게 투약합니다. 또한 단계적으로 증량을 하여 처방을 합니다. 의이인은 습담을 줄이는 역할을 하고 포만감을 줍니다. 오미자 맥문동은 보음하는 역할을 하여 장기간 다이어트를 할때 지치는 것을 보완해줍니다. 후박은 변비기가 있는 환자분의 증상을 감안하여 소통하는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좋은 결과 얻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