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보약(50대 남성)

날이 더워지면서 기력저하를 심하게 호소하는 50대 남성의 처방입니다. 당뇨가 경계에 있긴 했지만, 아직 약을 드시는 단계는 아니었구요. 매년 날이 더울 때마다 더위를 견디는 힘도 떨어지고 피로감도 심하다고 하셨습니다. 땀을 좀 많이 흘리시는 편이셨구요.

얼마전 생맥산, 생맥환에 대한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지요. 생맥환이 대표적으로 유명한 여름 보약이지, 그게 전부는 아닙니다. 환자분의 몸에 맞추어 개별처방을 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약보다 탕약이 유효함량이 더 높고 강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수준의 여름피로라면 생맥환을 복용해보시고, 이분처럼 피로감이 심한 경우는 탕약 복용을 권해드립니다.

기허를 보강하는 인삼, 황기, 진액을 보강하는 오미자 맥문동(생맥산의 개념이 또 들어있습니다.), 기기를 소통하는 진피, 위장의 염증을 줄여주는 유근피를 가했고, 여름철 떨어지는 입맛을 감안하여 신곡을 가했습니다. 열의 승강을 도와주는 시호, 승마를 가했구요.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러시아 녹용 분골상대를 가했습니다.

약재의 구성도 밸런스가 좋고 여름기력저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름보약 #보중익기탕 #생맥산 #생맥환 #정력저하 #만성피로 #녹용보약 #동탄한의원 #동탄한약 #의인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