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보약

먼저 출산을 축하드립니다. 출산이후는 키워드가 기혈의 부족과 어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여성의 기혈을 많이 소모하게 되며, 출산과정에서는 어혈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제왕절개를 하는 경우는 어혈의 처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산후에 나타나는 제반증상들을 통칭하여 산후풍이라고 칭하는데, 대표적인 증상은 피로, 관절통, 이곳저곳 시림증상, 어지럼, 탈모 등이 있습니다. 심한 산후풍 증상은 몸살이 심하게 걸린 증상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풍이라는 용어를 함께 사용합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혈허, 양허, 기허에 분류되는 증상이며, 관절통이 심한경우는 쉽게 비유하면 어르신들의 증상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일반적인 피로의 수준을 훨씬 넘어서므로 따라서 산후보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내원한 30대 중반 산모의 처방도 이러한 제반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처방했습니다. 혈허를 개선하는 대표약재 당귀의 양을 세배, 천궁의 양을 2배로 증량했으며, 어혈을 제거하기 위한 도인을 넣었으며, 위장과 하복부의 한기를 개선하는 건강과 육계를 넣었습니다, 진피는 소통을 도와주는데, 일반진피의 5배 이상가격의 유기농 산물진피를 넣었습니다. 녹용은 산후에 매우 효과적인데, 최상급 러시아 분골 상대를 넣었습니다. 이 분은 증상이 중등도 이상이고 노산이라 2개월 투약을 권해드렸습니다.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다시한번 출산을 축하드립니다.

#동탄산후보약 #산후보약 #여성한의원 #유산후한약 #모유수유한약 #동탄한약 #분당산후보약 #용인산후보약

#수원산후보약 #평택산후보약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