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함, 집중력의 이슈+ 성장(초6 여아 )

사춘기 초입의 여자아이들 중에 제목과 같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자아이의 성숙은 동기 남자들보다 빠르고, 몸의 변화와 호르몬의 변화에 아무래도 많이 민감해지게 됩니다. 민감이라는 것은 섬세하다는 것의 다른 표현이기도 한데, 신경정신적으로 과민하게 되어 심신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면 치료의 영역이 됩니다. 사춘기의 스트레스는 누구나 있지만, 일상생활이 안될정도의 예민함, 식사를 제대로 못하고 소식 편식성향이 있다든지, 학교생활의 집중력이 떨어지고, 반항의 성향으로 나타난다면 단순히 사춘기구나 라고 손놓을 일은 아닙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심허(심기가 약한것), 위허(위장기능의 약화), 혈허(집중력저하, 피로), 사춘기(음허,혈허+상열)로 분류를 하므로 이러한 부분을 개선을 시켜주면 민감도는 떨어지고, 체력의 강화와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상기의 증상을 호소하는 초6여아의 처방인데, 한의학에서도 예민도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처방을 구사하게 됩니다. 사춘기증상이 심한 편이긴 하지만, 학교생활은 가능한 수준(중등도 정도)이므로, 처방은 지구력을 개선하며 열을 내리는 처방을 구성하여 보았습니다. 숙지황은 보신 보혈하며, 건지황은 보음하며, 생지황은 보음량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복령(둥글게 말린 하얀 약재-동양허브 블랙라벨 최상급 등급) 은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데, 산약은 보음하는 역할과 민감도를 약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으로 체력과 성장의 효능을 배가시키기고, 2차성징의 증상들이 보이므로, 이를 감안하여 성조숙에 유효한 약물을 첨가하였습니다.

장기이슈이므로 3개월 이상의 투약을 권해드렸습니다. 소중한 아이가 건강하게 잘 성장하는 것이 저희의 보람이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성장한의원 #성조숙한의원 #성장한약 #성조숙한약 #수원성장한의원 #용인성장한의원 #분당성장한의원 #평택성장한의원 #육미지황탕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