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염이 잦은 20세 여성
피부염, 여드름, 두드러기 등 다양한 양상으로 각종 피부질환이 나타나는 20대 초반의 여성분이 오셨습니다. 매번 외치로 양약연고를 발라도 좀 낫는듯하다가 재발하는 경향이 있어서 고민하고 내원하셨습니다.
이 환자분의 특징이라면 장이 민감하고 약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한의학의 큰 장점 중의 하나는 오장육부의 밸런스를 본다는 것인데, 특히 장과 피부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인 분들도 음식에 따라 피부트러블 올라오는 경험들을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피부염 자체만 놓고 그 부위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장이 약한 부분을 감안하여, 전반적 장기능 개선을 위한 정리탕을 기본으로 하고, 순환개선을 위해 당귀를, 피부염증 제거를 위한 유근피, 화피를 가하였습니다. 반하 복령 진피는 이진탕의 조합으로 몸의 찌꺼기 담음을 쳐서 깨끗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신곡으로 약한 위장을 고려하였습니다.
치료기간은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이 분처럼 장기적으로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은 3개월 이상의 투약을 권하며, 계절마다 심하지않은 정도로 재발하는 경우는 환절기 위주로 1년에 2,3회정도 투약을 권해드립니다.
자연의 선물 한약은 인체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피부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동탄피부한의원 #피부한약 #여드름한약 #여드름한의원 #동탄한약 #의인한의원 #동탄한의원 #정리탕 #이진탕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