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원하는 40세 여성(둘째 난임)
첫째를 출산한 후 둘째가 잘 안생겨 고민하는 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첫째 출산과 다른 점이라면 연령의 문제가 대표적입니다.
요즘 초산 연령이 늦어지면서 30대 초중반 출산이 많습니다. 따라서 둘째 출산은 대부분 30대 중후반을 넘기게 됩니다. 통계적으로는 30대 후반이 되면 자연임신확률이 10프로 미만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40대가 넘어가게 되면 5프로선이 됩니다. 제가 몇번 포스팅을 했습니다만, 둘째 임신도 여러 시도에도 불구하고, 2년이 경과했다면 적극적으로 난임을 개선하기 위한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40세 여성분은 마른 체형의 맥이 약하고 피로를 호소하는 분이셨는데, 처방은 조경종옥탕 계열을 가감하여 처방을 하였습니다. 숙지황은 신장,자궁 방광 등을 강화하는 데 유효한 약재이며, 향부자는 소통과 울체를 풀어주는 약재인데, 이 두가지를 두배로 증량하였습니다. 당귀 천궁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작약은 하복부의 경직을 풀어줍니다. 육계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며, 현호색, 목단피는 어혈을 풀고 피를 맑게 합니다. 오수유도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약재는 쓴 성질이 있습니다. 쓰고 따뜻한 성질이 아랫배 순환개선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자초는 신경성을 완화하고 수면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3개월 복용을 먼저 권해드렸고, 경과가 느릴시 남편분이 함께 복용하도록 티칭했습니다. 구조적문제가 없고, 기능적문제의 난임의 경우 여성의 노력 6, 남성의 노력4 정도 비율로 보고 치료를 하게 됩니다.
좋은 결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난임한의원 #불임한의원 #난임한약 #불임한약 #동탄난임 #수원난임 #용인난임 #분당난임 #평택난임 #여성한의원 #동탄한약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