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60대 남성)

현재 본원에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분 중에 제일 고령이신데요. 60대 중반이 넘으셨습니다. 복부비만이 심하셔서 다이어트에 들어갔고, 최초 1개월 3키로 감량에 성공하셨습니다. (97.9->94.9) 고령을 감안한다면 경과가 좋습니다.

60대 다이어트는 몸이 좋지 않은 경우 권하지 않고, 특이질환이 없을때도 지나친 피로감이 나타난다면 다이어트보다는 보약을 다음에 복용하게 하기도 합니다. 신진대사가 전반적으로 떨어지고, 적은 식사량에 심한 피로감(당 떨어지는 느낌)을 느끼는 경우도 많으므로 섬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쉽게 이야기드리면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고 몸이 지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들어가야 합니다.

에너지를 보강하는 황기의 양을 증량하고, 혈행을 도와주는 황기의 양을 증량했으며, 간의 지질을 줄여주는 산사를 가했고, 장을 소통시키기 위한 후박을 가했습니다. 체력이 너무 떨어지는 경우는 녹각 혹은 녹용을 넣을때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처방이 다양한 관점에서 가감을 할 수 있슴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마황량을 증량한다고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지요.

다음 달에도 좋은 결과 기대해 보겠습니다. 화이팅

#동탄다이어트 #다이어트한의원 #다이어트한약 #감비탕 #감비환 #동탄한의원 #동탄한약 #의인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