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얼굴에 땀이 많은 여중생

청소년 생리통으로 불편함을 겪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아마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해당될 듯 합니다. 그래도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라면 치료의 대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험에 영향을 줄 정도나, 조퇴해야 할 정도의 통증이라면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야 합니다.

최근에 내원한 여중생은 생리통과 함께 얼굴의 땀으로 불편함을 호소하였습니다. 맥은 약하고 하얀 피부로 보아 혈허로 분류되며, 얼굴의 땀은 상열과 신경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신허(성장기의 학생)+ 순환의 문제(혈허)로 볼 수 있습니다. 덩어리가 나온다든지, 혈색이 어둡다든지 하면 혈어(어혈)의 관점으로도 봅니다.

처방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사물탕을 기본으로 하되, 당귀와 천궁의 양을 배방으로 하고, 심혈의 순환개선에 좋은 단삼을 넣고, 신경성을 완화해주는 자초, 두근거림을 줄여주고 칼슘의 역할도 하는 모려, 진액을 보강하는 산약을 넣었습니다. 처방의 구성이 조화롭고, 성장기 학생의 몸에 이롭습니다.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동탄한약 #생리통한약 #청소년한의원 #청소년한약 #동탄소아한의원 #여성한의원 #사물탕 #의인한의원 #동탄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