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잘먹게, 성장에 도움되기(10세 여학생)
키 6.5프로, 몸무게 6.3프로/ 유전성장치 65.4프로의 10세 여학생이 내원했습니다. 체력적으로 약하고, 키와 체중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것을 주소증으로 호소하였습니다.
이 학생의 경우는 유전성장치가 양호한데, 이런 경우 많은 부모님들이 저성장인데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유전성장치가 낮은것에 비해서는 예후를 더 좋게 보지만, 출산이후부터 10세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10프로 미만이라면 그냥 지켜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유전성장치는 성장에 30-50프로 정도 영향을 끼치고, 나머지 50-70프로는 후천적 요인이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이 아이가 그러한 경우인데, 만 10세면 빠른 아이들은 2차성징과 초경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6.5프로라면 적극적으로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은 비위기능을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성장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크게 보면, 비위의 기능약화(밥을 잘안먹는 경우), 폐,기관지가 약한 아이(잔병치례가 잦은 경우). 신장의 약화(지구력,체력이 약한 경우)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는 비위기능의 강화를 중점적으로 보고 처방을 하였으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를 첨가하였습니다. 최상급 원용 분골 상대를 넣어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한약을 처음 먹어보는 것이라, 3개월 복용을 먼저 권해드렸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히 잘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동탄성장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성장한약 #성조숙한약 #수원성장한의원 #용인성장한의원 #분당성장한의원 #평택성장한의원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