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3차, 30대여성)
턱주위 여드름으로 본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30대 초반 여성분의 3차처방입니다.
2개월 경과시점에서 50프로 정도 호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호전의 정도는 전반적인 면적, 재발의 빈도, 증상의 경중의 정도로 판단합니다. 만성화된 질환이었는데, 좋은 경과에 환자분도 만족하고 계시구요.
턱주위의 여드름은 인체 하복부의 상태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장기능의 약화, 부인과 질환, 어혈 담음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하복부의 순환개선과, 상부의 염증을 줄여주는 약재 위주로 처방을 구성하였습니다. 지모 황백은 상열을 내리는 약재이며, 박하는 상부의 열감을 날려주며, 복령은 노폐물을 배설하며, 현삼은 보음하며 열을 내리며, 치자는 심화를 내려줍니다. 아울러 당귀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작약은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도인 홍화는 부인과 어혈제거의 대표적인 약재이며, 화피 유근피는 피부염에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약재입니다.
만성 여드름은 약의 비중이 70프로 이상이며, 여드름 압출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표면에 발생한 것은 짜주는 것이 더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죠. 다만 손으로 하면 세균감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압출을 위생생적으로 하는 피부샵을 함께 병행하길 권합니다.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의 불편함이 꼭 개선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드름한의원 #여드름한약 #피부한약 #피부한의원 #동탄여드름한의원 #동탄한약 #수원피부한의원 #용인피부한의원 #분당피부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