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대장,가스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수험생

과민대장 증후군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특히 스트레스, 신경성이 많은 분들이 더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수험생이라면 이러한 불편함이 더욱 심하리라 생각합니다. 집중해서 공부하려 하면 아랫배가 싸르르 하면서 불편하며, 수업이나 시험시간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학업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러한 과민대장증상에 한의학에서는 좋은 처방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 내원한 고3학생이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였는데, 향부자는 기울을 풀어주며, 곽향 소엽은 울체된 기운을 가볍게 날려주며, 복령은 심신을 편안하게 하며, 진피는 소통을 도와줍니다. 후박은 장의 가스를 소통시키며, 반하 복령 진피의 조합은 담음을 치는 역할을 합니다. 당귀 황기는 보혈하며 보기하는 작용을 하며, 나복자는 소화를 도와줍니다. 녹용은 뇌를 많이 쓰는 수험생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더위가 심해지는 지금 수험생보약은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줄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여름에 한번 가을 시험 전에 한번 일개월씩 복용을 권해드립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수험생보약 #수험생한약 #총명탕 #정리탕 #과민대장증후군 #과민대장한약 #동탄한약 #동탄한의원 #의인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