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두통(30대 여성)
진통제를 수년간 복용하고 있는 30대 여성분이 내원하셨습니다. 진통제를 가끔 복용하는 경우는 누구나 그럴수 있지만, 거의 매일 수년간 복용하는 경우는 방법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30대여성의 경우 크게 보면 두가지 방향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
첫째는 맥이 약하고 예민한 경우, 위장도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어혈을 치는 약을 쓰면 도움이 됩니다.
둘째는 위장관이 특징적으로 약한경우, 홧병도 있구요. 이 경우는 위장관 기능을 좋게 해주면서 화를 치료하는 약재를 첨가합니다. 첫째 둘째가 어찌보면 대동소이한 면도 있는데, 주 포인트를 어디에 두느냐가 핵심이며, 환자의 상황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처방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이 여성분은 첫번째 경우에 해당하였는데, 당귀 천궁은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단삼은 혈액순환과 어혈제거에 도움이 되며 심장의 보약이라고 불립니다. 계지는 말초순환을 도와주며, 좌측 하단의 진피는 울체된 기운을 소통합니다.(외모는 못났지만 일반진피 5배가격의 최상급 유기농 산물진피입니다.), 소목은 어혈을 풀어주며, 사진 중앙의 홍화는 어혈을 풀어주는 여성의 성약입니다.
최상의 약재와 최선의 처방으로 환자분들의 불편함이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탄한의원 #두통한의원 #만성두통 #두통한약 #여성한의원 #홧병한약 #의인한의원 #진맥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