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뇨, 스트레스과잉, 비염(12세 남)

이 처방은 12세 남학생의 처방인데, 호소하는 증상이 많이 있었습니다.

부모님의 첫번째 니즈는 성장이었는데, 한편 만성비염이 있었으며 특기할 만한 부분은 스트레스 과잉과 함께 12세임에도 야뇨 증상을 가끔 보이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성장이 1번의 니즈라 하더라도, 동반된 다른 증상을 반드시 참고하고 개선해야만 1번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속도를 높이고 싶다고 엔진만 개선한다고 되는 것이 아닌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능에 제한을 주는 구동시스템도 개선해야 하며, 타이어도 더 개선이 되어야겠죠. 더 나아가 브레이크도 개선해야 합니다. 출력과 함께 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브레이크도 개선이 되어야겠지요.

스트레스 과잉으로 인한 야뇨의 상황을 개선해야, 성장저해요인이 해결이 되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누구에게나 일률적인 성장처방으로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요. 귀룡안신계열의 처방을 구성하였습니다. 용안육은 심신을 편안하게 하며, 복령은 안신하며 노폐물을 배설하는 효과가 있으며, 진피(일반진피 5배 이상가격의 최상 유기농 산물진피)는 소통을 돕고, 목향도 소통을 도와 울체를 풀어줍니다. 반하는 위의 담음증을 풀어주는데, 담음은 염증의 산물, 소통이 잘안될때 생기는 찌꺼기 등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녹용상대를 넣어 성장과 체력강화에 도움이 되게 하였으며, 성조숙증에 유효한 약재를 첨가하여 성장과 성조숙의 이슈를 함께 도움이 되게 구성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성장, 야뇨, 비염 등은 각각 장기치료를 요하는 분야이므로, 최소 6개월이상의 투약과 치료를 권해드렸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