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꽉 찬느낌, 스트레스누적, 체력저하(14세 남)

오늘은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을 호소하는 또 하나의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이번엔 10대 남학생의 처방입니다. 이 학생의 특징은 약한 소화기 기능이었습니다. 비위기능이 약하여 상대적으로 마르고 소화흡수기능이 약하여 혈액순환또한 약한 특징이 있었습니다. 즉 비위허, 혈허가 개선되면 체력의 강화와 뇌순환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각이 많고, 섬세한 성향으로 나타나는 스트레스의 양상으로 비위기능이 약한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학생의 처방은 비위기능을 개선하고, 순환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처방을 구성하였습니다. 황기 당귀는 보기 보혈하며, 용안육은 심신을 편안하고 비위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신곡, 계내금(닭의 근위)은 소화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섬세하고 예민한 성격을 감안하여 소통을 도와주는 향부자, 진피, 자초를 넣었으며, 심화를 내려주는 치자를 가했습니다.

이렇듯 한의학의 처방구성은 환자의 연령, 성별의 특성을 감안하고, 오장육부의 허실을 섬세하게 고려합니다. 성장기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탄성장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성장한약 #어린이한약 #총명탕 #총명환 #수험생한약 #귀룡탕 #성장한의원 #동탄성장클리닉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