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알레르기 비염(17세 남)

만성 알레르기 비염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17세 남학생의 처방입니다. 이 학생은 봄 환절기에 본원에서 한약을 복용후 효과를 보아 다시 내원을 하였습니다. 비염은 환절기에 더 다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계절의 변화는 알레르기(과민)유발요인이 되며, 특히 여름에서 가을,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 더 다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염과 더불어 킁킁거리는 가벼운 틱증상도 있었으며, 수면불량경향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비염과 관련되는 틱, 또한 경증의 단계에서는 먼저 비염개선을 목표로 처방을 구성하면 가벼운 틱증상의 호전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험생활의 집중력개선에 비염을 개선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임은 명약관화합니다.

반하 복령 진피 감초의 조합은 이진탕의 조합으로 가래, 콧물등의 담음의 증상에 개선이 되며, 한편 위장기능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형개 방풍은 상부의 염증을 발산하며, 건강 세신은 따뜻한 성질로 중초의 냉기를 몰아내고 비염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폐의 진액을 보하며, 당귀 황기는 보혈 보기하여 만성비염을 개선하는 기본 에너지를 강화합니다. 최상급 녹용 분골 상대는 성장기, 수험생의 체력강화와 비염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불편한 점이 개선되어 건강한 수험생활 하길 기대합니다.

#비염한약 #비염한의원 #동탄비염 #수원비염한의원 #용인비염한의원 #분당비염한의원 #평택비염한의원 #동탄비염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축농증한약 #축농증한의원 #DrJQclinic #수험생한약 #총명탕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