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40대 남성 1차)
40대 남성들의 복부비만은 아마 많은 중년남성들의 고민일 것입니다. 신진대사는 20대에 비해 떨어지는데, 운동은 부족하고, 고량진미를 먹는 빈도는 늘어납니다. 야간에 음주와 회식은 한달만 방심해도 급격하게 복부의 라인이 변하게 됩니다.
어쩌면 체중관리는 평생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만 신경을 쓰는 것이 아니라, 적정체중을 유지하도록, 코어의 힘을 유지하고, 하체를 강화하는 부분을 늘 신경을 써야겠지요. 운동도 꼭 별도의 시간을 정해서 하려고 하기 보다, 한 정거장 앞서 내려서 걸어가고, 점심때 3000보 정도 산책하며(여름엔 실내에서 하는 방법도 있지요) 최소한 6천보 이상을 걷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야간에 티비를 보면서 실내자전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피곤해서 운동을 못한다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라도 운동하는 습관을 만드셔야 합니다. 결국은 좋은 습관이 건강한 몸을 만듭니다. 그 단계까지 지금은 좀 힘들더라도 노력해보자구요.
이 분은 40대 후반 남성분으로 현재 90키로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본원에서 다이어트를 하신 남성분들도 많으신데요. 대체로 남성분들이 다이어트를 마음먹으면 강한 의지로 좋은 결과를 얻더라구요.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것은 콜레스테롤 지방간 당뇨등 성인병 예방에도 1석2조의 효과가 있으니까요. 화이팅하자구요!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