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생리통

청소년기에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두번이야 진통제 복용으로 넘어갈 수 있다고 해도, 매달 찾아오는 고통, 진통제에도 반응하지 않는 경우엔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시험기간 등 중요한 시기에 생리통으로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많죠.

성인여성으로 성장하는 단계에서 아직 기능적 구조적으로 충분히 성장하지 않았기에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근종, 낭종 등이 있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하복부 순환개선(기능개선), 어혈제거의 관점에서 처방하면 청소년 생리통에 효과적입니다.이러한 관점의 처방이므로,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이롭다고 할수 있습니다.

처방은 말초순환을 도와주는 계지, 하복부의 소통을 도와주는 후박의 양을 3배정도로 증량하여 군의 역할을 하도록 하며, 천궁은 순환개선, 작약은 하복부의 긴장완화, 산수유는 신장(하초) 기능 개선, 사인은 위장기능 개선및 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복령은 노폐물을 빼고 심신을 편안히 하는 역할을 합니다.

양약 진통제처럼 복용후 바로 진통이 되는 원리는 아니지만, 점차 통증의 빈도와 강도가 줄어들 것입니다.

만성 생리통으로 불편함을 겪는 청소년들이 있다면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청소년생리통 #생리통한약 #동탄소아한의원 #청소년한의원 #여성한의원 #계박탕 #만성생리통 #동탄한약 #수원한약 #용인한약 #의인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