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알레르기 비염( 5세 남아)
이번주 유난히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은 봄철이 제일 불편함을 많이 겪는 시기입니다. 시기적으로 아침 저녁으로 온도차이가 많으며, 미세먼지와 꽃가루는 큰 유발원인이 됩니다.
에피소드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야생화를 보러 갔었던 곳이 있었는데, 그 곳을 안내하는 분이 알레르기비염이 심한 분이었습니다. 야생화가 만발하고 사람들이 그것을 일부러 보러가는 시기가 그 안내하는 가이드에게는 신체적으로는 제일 힘든 시기인것이죠. 직업을 가이드를 하고 있는데, 몸은 직업과는 맞지 않는 상황이니 여러 애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경중의 차이가 있을 뿐 자라나는 아이들이라든지 공부하는 학생들은 애로사항이 참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만성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적극적인 치료를 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엄밀히 말해 알레르기는 완치는 없지만, 빈도와 강도를 많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병원가는 횟수를 줄여보자고 쉽게 설명드리곤 합니다.
형개는 비염의 염증을 발산하는 역할을 하며, 박하는 시원하게 날리는 역할을 합니다. 유근피는 비염과 위염에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약재이구요. 세신은 콧물을 삭히는 역할을 합니다. 콧물감기에 유명한 소청룡탕에 활용되며,요즘 100그람에 2만원정도로 고가의 약재입니다. 반하는 담음을 치는 역할을 하며, 약력의 강화와 체력강화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최상급 녹용 분골 상대를 넣어 효과를 더욱 증대하였습니다. 지난 수년간 만성비염으로 불편함을 겪었기에 3개월 비염프로그램을 권해드렸습니다. 좋은 결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염한의원 #비염한약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동탄성장한의원 #동탄비염한의원 #수원비염한의원 #용인비염한의원 #분당비염한의원 #평택비염한의원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