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가 잦고 성장이 느린 소아

잦은 감기로 고생하는 아이를 보면 부모님의 마음도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저도 아이들을 키워보니 부모님의 마음을 함께 깊이 공감하게 됩니다. 소아과를 매달 가고, 해열제, 항생제도 자주 복용하고, 잔병치례가 많다보니 밥도 잘안먹고, 성장도 늦습니다.

최근에 내원한 3세 소아가 이런 경우였는데, 성장수치가 13프로이고, 조산(7개월차 출산)한 경우라 염려가 많으셨습니다. 임신기간을 다 채우면 물론 이상적이긴 합니다만, 7개월이상이라면 그래도 괜찮찮습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에 집중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하는 것에 대표적인 처방이 귀룡탕인데, 이를 기본으로 몇가지 약재의 용량을 조절하고 가감하였습니다. 황기 당귀는 보기 보혈하는 쌍두마차이며, 복령(하얀색 돌돌말린 약재)은 심신을 편안하게 하는 역할을합니다. 이번에 들어온 복령이 퀄이 괜찮습니다. 입맛을 돋우는 약재를 교미지제라고 하는데, 나복자, 사인, 신곡, 산사를 넣어 효과를 더욱 증진했습니다. 1차약은 일반약으로 복용하고 2차약은 녹용을 첨가할 예정입니다.

이런 경우는 목표가 매우 명확합니다. 감기 걸리는 횟수를 줄이고,걸리더라도 일찍 낫는 것을 목표로 하며, 성장수치를 개선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게 됩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히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한약 #어린이한약 #동탄성장한의원 #성장한약 #동탄한의원 #귀룡탕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