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체중, 체력저하를 호소하는 수험생

임상을 하다보면, 비만에 못지않게 저체중으로 고민하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먼저 이야기하면 살빼는 것보다 살찌우는 것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비만만은 선천적인 비만을 제외하곤 후천적으로 체중이 늘은 경우가 많은 반면, 저체중은 체질적 요인이 많아서 어릴때부터 쭉 마른 체형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물론 병으로 살이 빠지는 것은 예외입니다)

체질적으로 비위기능이 약하고, 식사량이 적다보니 살이 찌지않고, 들어오는 칼로리가 적으니 체력이 부족해지기 마련입니다. 수험생보약이 누구에게나 같은 처방이 아니라, 이러한 개인적 특성을 파악하여 약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것이 수험생보약의 핵심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학생에게는 비위기능을 개선하는 정리탕에,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향부자,소엽을 증량하고, 당귀황기를 가하여 체력증강의 효과를 증대시켰습니다. 화면 좌측의 못난이 진피는 유기농으로 껍질만을 수확하기 위해 특별재배되는 옴니허브의 산물진피라는 제품입니다. 일반진피의 5배가격이 넘지요. 화면 위쪽의 깻잎같은 약재는 소엽인데, 동양허브의 블랙라벨(프리미엄 라인) 제품입니다. 이름이 같다고 해서 같은 레벨의 약재는 아닙니다. 의인한의원은 최상의 약재와 최적의 처방으로 환자여러분의 불편한 점이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험생보약 #수험생한약 #정리탕 #총명탕 #동탄한약 #동탄한의원 #의인한의원 #산물진피 #옴니허브 #동양허브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