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체력보강과 알러지체질의 개선
올해 중3에 올라가는데 키가 175가 넘고, 체격도 다부진 학생이 내원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편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덩치가 좋으면 안아프고, 약이 필요가 없을 것 같은 것들 등이 있습니다.
체격이 좋고 건강하다면, 약을 적게 복용해도 되지만, 덩치는 커도 비염, 아토피 등 아토피가 다발한다든지, 체력적으로 떨어진다면 당연히 보강을 해야 합니다.(대형 차량이 힘이 없는 경우를 비유하면 비슷합니다.)
특히 성장기의 학생들은 섬세하게 케어를 해줘야 합니다. 아이들은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성장과 몸의 변화에 대한 고민, 또 의식이 성장하면서 생기는 각종고민과 스트레스 이런것들이 체력소모를 많게 하지요.
이 학생은 정기적으로 1년에 2회 정도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처방은 에너지를 보강하고, 알러지체질에 도움이 되는 보중익기탕을 가감하여 처방했습니다. 열이 오르는 체질을 감안하여 인삼대신 사삼을 넣었고, 피부의 건조 및 더위를 타는 것을 감안하여 생맥산 개념을 가져와 맥문동 오미자를 넣었습니다.
소중한 자녀가 건강히 잘 성장하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수험생보약 #보중익기탕 #총명탕 #생맥산 #동탄소아한의원 #청소년한의원 #동탄보약 #한약은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