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명탕과 총명공진단(고3)

시험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총명탕을 문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총명탕은 고3만을 위한 약은 아니죠. 중고등학생에게 광범위하게 쓸 수 있고, 뇌를 많이 쓰는 성인들도 다용합니다.

총명탕은 여러방법으로 구사할 수 있는데, 저는 학생들에게 맞는 맞춤처방에 뇌순환 개선을 도와줄수있는 원지, 석창포 등을 가하는 방법으로 처방합니다. 여러가지 패턴이 있는데, 호흡기가 약해지면서 기침하고 비염을 겪으며 체력이 떨어지는 그룹, 잠을 잘 못자고 예민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그룹, 입맛이 떨어지고 진이 빠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그룹 등이 있습니다. 오랜 임상으로 보면, 마지막 그룹이 제일 많다고 보여집니다.

지난달 말에 내원했던 학생은 총명탕에, 총명공진단을 조합하여 처방하였습니다. 총명탕은 자음건비탕을 기본으로 처방을 구성하였구요. 맞춤약인 탕약에, 휴대성이 좋고 뛰어난 효과를 가진 총명공진단을 함께 투약합니다. 하루 탕약 2번만 복용하라는 법은 없지요. 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 중간에 공진단을 함께 복용해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하루3,4회 정도 투약도 가능합니다. 막판에 스퍼트를 하는 학생들에겐 이렇게 평상시보다 복용량을 늘이면서 입시 막바지 스퍼트를 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꿈을 향해 도전하는 수험생들 곁엔 늘 의인한의원이 있습니다. 화이팅!

#의인한의원 #총명탕 #자음건비탕 #총명공진단 #공진단 #수험생보약 #수험생한약 #녹용보약 #살구나무아래에서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