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에서 온 일본여성들

저희 한의원에는 외국인 환자분들도 종종 계신 바, 바로 한국인과 결혼한 외국인 여성분들입니다.
료*씨는 일본여성이신데 저희 한의원의 침과 뜸이 아주 좋으셨던 모양입니다.

일본은 한의원이 없기때문에 침과 뜸을 일상적으로 받기가 쉽지 않고,
무엇보다 한약 짓는 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친구들이 놀러왔을 때 저희 한의원이 방문코스가 되었습니다. ^^
(일전에 미국에서 오신 분은 뜸냄새는 마리화나 냄새처럼 오해의 여지가 있어서
미국에 있는 한의원에서는 뜸을 잘 안하려고 하는 경향도 있다고 하더군요)

이노카*씨는 손발이 차고 변비가 있으며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이면 부종이 심하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침과 더불어 복부에 왕뜸을 하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수족냉증, 변비, 부종 등은 모두 혈액순환으로 인한 것이므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좋은 처방으로 이 모든 증상들이 사라질 수 있게 됩니다.

츠츠미*씨는 유방암 수술을 하고 현재 약을 복용 중인데
폐경 증상까지 겹쳐서 얼굴이 화끈 거리는 등의 갱년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여성 갱년기에도 좋은 처방이 있습니다.

모처럼 한국에 오셔서 첫 경험을 하시고 있는 터라 최대한 많은 시간을 내어 상담을 하였습니다.
어떤 약재 처방이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료*씨와 전자사전을 들고 열심히 통역을 해주셨는데,
친구들을 위해 진땀을 빼면서도 즐겁게 통역을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더군요.
(한국어는 잘하시는 편이지만 아무래도 질환/ 치료 관련된 한국어 어휘는 잘 모르셔서
전자사전의 도움을 많이 받으셨습니다…^^ 아마 이번 기회에 병원한국어가 많이 발전하셨으리라)

1달분의 한약은 10kg 정도가 되는데도 기꺼이 가지고 가신다는 두 분.
침과 뜸, 한의원에 흐르는 음악으로 긴장도 완화되고 몸이 개운한 것 같다며 만족하시니 저도 기뻤습니다.
불편한 증상이 많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였으니 꼭 효과 보시길.

God bless you!

의인 전재규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