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구역질, 식사소량, 과민장(2차 처방, 15세 남)

헛구역질과 적은 식사량으로 고민을 하다가 내원한 15세 남학생의 2차 처방입니다. 전반적인 헛구역질의 빈도와 강도가 70프로 이상 호전되었으며, 설사증상도 많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헛구역질은 한의학적으로는 담음증에 속합니다. 위장은 아래로 소통하는 것이 정상인데, 담음은 위장기능을 저해하고 소통을 막게 돕니다. 이러한 부분을 완화하기 위해 반하 복령(하얀색약재, 동양허브 블랙라벨 최상등급) 진피의 조합으로 이진탕의 개념을 넣었으며, 울결을 풀기 위한 향부자, 입맛을 돋우기 위한 사인 신곡을 넣었습니다.

니즈가 몇가지 있었는데, 성장과 성조숙의 상황도 개선하기를 원하셔서 성조숙에 효과적인 약재를 함께 넣었습니다. 다만 현재 2차성징이 나타난지 2년이 경과하였고 성장이 최근 1년은 1센치 성장한 상태라 성장의 예후는 보수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학생이 불편해 하는 제반 증상이 개선되고 성장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는 것이 저희의보람이기도 합니다.

#위담증 #위담한의원 #향사육군자탕 #이진탕 #보중익기탕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성장한의원 #성조숙한의원 #수원성조숙한의원 #동탄성조숙한의원 #분당성조숙한의원 #용인성조숙한의원 #평택성조숙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