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감기, 만성비염(11세 여학생,2차)

작년 가을 이후 지속적인 감기, 독감과 만성적인 비염으로 양약을 계속 복용하다가 경과가 느려 한의원에 내원한 11세 여학생의 2차 처방입니다. 경과는 전반적으로 양호합니다. 최근 1개월 감기횟수가 줄었고, 비염증상도 많이 완화되었으며 양방병원도 한달동안 내원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잦은 감기와 비염은 경과를 명확히 볼수 있습니다. 증상이 줄어드는 것과 병원 가는 횟수를 주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됩니다. 부모님과 아이도 만족하며 2차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처방은 비염에 활용하는 형개, 박하, 세신, 신이화 등의 약재에, 보기하는 황기(3년근 이상 대황기), 소통을 도와주는 진피(유기농 진피), 콧물과 가래를 줄여주는 반하, 복령, 진피, 감초의 조합, 위장기능을 개선하고 코의증상에 다용하는 건강을 넣었으며, 면역력개선과 체력증강에 매우 효과적인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를 넣었습니다. 이 학생에게는 3개월 복용을 권해드렸고, 경과는 매우 양호합니다. 좋은 결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염한의원 #비염한약 #동탄비염한의원 #수원비염한의원 #용인비염한의원 #분당비염한의원 #평택비염한의원 #의인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축농증한약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