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보약(고3)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여름 가을 무렵엔 수험생 분들이 한의원에 많이 내원합니다. 숨가쁘게 달려온 시간들이었죠. 더운 여름, 환절기인 요즘은 아무래도 체력이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저도 수험생 시기가 엊그제처럼 느껴지네요. 몇년전까진 시험에서 떨어지는 꿈도 꾸었었네요^^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나니 그만큼 그 시기의 스트레스가 많았었나 봅니다. 그래도 꿈을 향해 달려갔던 그 시절을 떠올리면 미소가 지어지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호소하는 증상이 체력저하와 집중력저하입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낮에 졸리거나, 좀 멍해질때가 있는 것이죠. 아울러 다발하는 증상이 입맛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혈허(뇌기능 저하)와 위기허(위장기능저하)로 분류됩니다.

최근에 내원한 고3여고생도 이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여 혈허를 보강하는 당귀 천궁, 뇌기능을 개선하는 총명탕 개념인 원지 복신, 노폐물을 빼주는 택사, 소통을 도와주는 진피, 신경성으로 울결된 것을 풀어주는 향부자를 넣어 처방을 하였습니다.

힘내세요. 좋은결과 나올 겁니다. 응원합니다.

#수험생보약 #수험생한약 #총명탕 #총명공진단 #동탄한의원 #동탄한약 #수원한약 #용인한약 #청소년한의원 #집중력개선 #자음건비탕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