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풍 후유증
중풍은 중장년층에 다발하지만, 젊은 연령층도 발병할 때가 있습니다. 40대 50대에 나타나는 중풍 같은 경우는 환자분도 마음의 준비가 안되었을때가 많죠. “내나이에 어떻게.. ” 한창 활동해야 할 나이에 팔다리의 움직임이 좋지 않고, 언어마저 어눌해질 경우 환자분이 겪게 될 고통 불편함이 참 크리라 생각합니다.
예방도 중요하고, 초반처치도 중요한데, 이후에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우울증이 오는 것에 대한 대처도 매우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도 50대 초반의 중풍 환자분들이 계십니다. 중풍이후의 관리는 지속적인 한약과 침치료가 필요합니다. 호흡이 긴 치료입니다. 지속적으로 소통을 개선하고, 침 자극을 통해 팔다리의 신경을 자극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발병후 1년이후의 치료는 이미 신경이 굳고 퇴행이 된 상태라 치료가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꾸준한 치료와 재활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6개월 이내에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구요.
시간이 경과된 환자분이라도 단념하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함께 치료하며 재활하여 나가야 합니다. 제가 자주 말씀드리는 문구가 있습니다.
무병장수가 안된다면, 일병장수를 하자구요. 무병장수는 현실적으로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한두가지의 질환을 가지고 있죠. 피할 수 없는 질환이라면 질환을 너무 적으로 돌리고 외면하지 말고, 그 질환을 잘 다루고 적응해가며,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또 노력해야 겠습니다.
환자분의 불편함이 개선되도록 함께 고민하며 노력하겠습니다.
#중풍후유증 #중풍한약 #중풍한의원 #의인한의원 #일병장수 #무병장수 #살구나무아래에서 #동탄한의원 #진맥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