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저하, 헤르페스, 비염과 잔기침(12세 남아)
헤르페스, 비염과 잔기침 등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면역력입니다. 헤르페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잠복해있다가 면역력의 저하시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염 또한 면역력의 과민, 부족 등이 영향이 있습니다. 최근에 내원한 12세 남학생이 이러한 증상으로 내원하였습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내원했었으며 증상의 빈도가 년1,2회 정도 재발하는 편이라, 년 2회 관리를 권해드리고 이 주기로 내원하여 관리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일상활동을 무난히 하며, 알러지 비염의 빈도와 강도가 많이 떨어진다면 치료의 목적은 달성하는 것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처방은 보기하는 황기, 보혈행혈하는 당귀, 보음하는 맥문동 오미자, 비염에 안전하게 활용하는 유근피, 열감은 줄이면서 보기하는 사삼을 넣었고, 전반적으로 열이 위로 오르는 체질을 감안하여, 시호 승마로 가볍게 열을 조절하는 약재를 넣었습니다. 이러한 정기적인 한약 복용은 알러지비염의 효과적인 개선과 관리에 기여하며, 또한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또 성장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소중한 자녀가 건강하게 잘 자라도록 의인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비염한약 #헤르페스한약 #수원비염한의원 #용인비염한의원 #분당비염한의원 #평택비염한의원 #동탄비염한의원 #보중익기탕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