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명탕(예비 고3)
소화불량과 위염을 호소하는 예비고3의 처방입니다. 고3을 앞둔 방학을 맞이하여 총명탕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예비고3에게는 겨울방학이 따로 없지요. 오히려 학업에 더 바쁜 시기입니다. 장시간 앉아서 공부해야 하니, 위장이 약한 학생들은 위장기능이 더욱 떨어지게 되며, 위염도 더 재발하게 됩니다. 운동할 시간을 따로 빼긴 어렵지만, 식사 후 5분이라도 산책, 가벼운 스트레칭을 꼭 권해드립니다.
처방은 위장기능을 감안하여, 비위의 습을 줄이는 백출 복령, 위장의 긴장을 풀어주는 택사, 보기하며 열감을 줄이는 사삼, 스트레스로 인한 울체를 풀어주는 향부자(소화기능개선에도 많이 활용합니다.), 소통을 개선하는 진피, 상부의 울체를 풀어주는 형개(비염에도 많이 활용합니다.), 위염을 개선하는 유근피를 넣었으며,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를 넣어 체력개선과 뇌기능 향상에 효과를 증대하였습니다. 고3의 경우 년3회 복용을 권하는데 다음 복용은 6월 9월 권해드렸습니다. 체력소모가 많은만큼 이를 보강한다면 활기찬 고3을 보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꿈을 향한 도전 응원합니다.
#총명탕 #총명공진단 #공진단 #동탄총명탕 #수험생한약 #수험생보약 #자음건비탕 #수원총명탕 #용인총명탕 #분당총명탕 #평택총명탕 #의인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