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만성비염
만성비염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보통 환절기와 겨울에 더 심한 경향이 있지만, 그렇다고 여름에 비염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심한 분들은 4계절 내내 비염으로 고생하지요. 과한 냉방을 하는 경우는 더 심하구요. 주변에서 비염환자를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청소년기의 비염은 집중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오랜 비염은 수험생활에도 마이너스 요인이 됩니다. 본인 뿐 아니라 주변 학생들에게도 신경이 쓰이게 되지요.
만성 비염은 단순히 코감기약 계열의 약만 쓴다고 낫지 않습니다. 이미 양약을 몇년이상 복용하고 오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만성비염은 기본적으로 폐 기관지의 면역력을 강화하며 인후부 코를 소통시키는 약을 넣어야 효과적입니다.
최근에 내원한 학생도 폐의 기를 강화하는 황기, 진액을 보충하는 맥문동 오미자, 비염에 효과적인 세신, 신이화를 넣었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위한 황기, 습을 날려주는 백출, 담을 치는 반하 진피 복령의 조합, 위와 비염의 염증을 줄여주는 유근피를 넣어 처방의 구성이 유기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한약의 비염처방은 수험생에게 안전하며 장기투약시에도 해가 없으므로, 수험생활에 매우 효과적이라 하겠습니다. 효과 또한 좋습니다. 환절기 위주로 않좋은 학생은 환절기 위주로 투약하며, 사계절 않좋은 환자분은 3개월이상 연속투약을 권합니다.
코가 시원한 즐거운 생활하길 바랍니다.
#비염한약 #청소년비염 #비염한의원 #면역력강화 #수험생한약 #동탄한약 #동탄한의원 #살구나무아래에서 #보중익기탕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