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체력증강과 성장이슈

성장에 대한 니즈가 고등학생이라고 예외가 되진 않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무렵 내원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최근 1,2년 성장속도가 많이 둔화되어 고민이 되어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여러검사와 병원치료를 하다가 내원하기도 하구요.

성장은 유전적성장치와 2차성징이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2차성징이 이미 2년이상 경과한 경우는 성장의 예후는 매우 보수적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호르몬, 비만 등 변수가 많으므로 획일적으로 년차를 이야기할 순 없지만, 대체로 3,4년차 이후에는 성장프로그램을 권하지 않습니다. 노력대비 얻는 결과가 낮기 때문입니다. 엄밀히 1,2센티의 성장도 없다고 이야기할 순 없습니다. 2차성징이후 2년차, 2년차 후반에 들어가는 학생들은 예후는 보수적이지만 그래도 노력해보자고 이야기합니다. 최근에 내원한 학생이 이런 경우였습니다. 2차성징이 2년경과하였는데, 아이와 부모님이 고민을 호소하셔서, 위와 같은 설명을 충분히 드린후 성장프로그램에 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성장의 처방은 몸의 밸런스 회복과 성장체력증강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므로, 수험생 체력증강에도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중3 후반 고1 시기에 성장프로그램을 하는 학생들은 수험생체력증강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슴에도 의미가 충분히 있습니다.

처방은 체력강화와 성장에 성조숙에 유효한 약물을 함께 넣어 성장의 잠재력을 끌어올릴수 있도록 처방을 하였습니다. 좋은 결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탄성장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성조숙한약 #성조숙한의원 #수원성장한의원 #용인성장한의원 #분당성장한의원 #평택성장한의원 #수험생한약 #수험생보약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