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름보약

여름은 기를 많이 소모하는 계절입니다. 이건 굳이 설명안해도 경험으로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잠깐만 바깥 외출을 하여도 지치고, 더위로 인한 열이 체내를 교란하면 위장기능저하, 답답함, 어지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간혹 여름에는 한약 먹으면 땀으로 다 빠진다며 염려하는 경우가 있는데^^ 근거없는 염려라 할 수 있지요. 여름에 감기 걸리면 감기약도 안먹어야 될까요. 그렇진 않죠. 이렇게 지치기 쉬운 여름엔 몸을 더 보강해야 합니다. 특히 수험생활로 에너지를 방전하게 되는 학생들은 더더군다나 원기를 잘 보전하고(진이 빠지지 않아야 하고), 체력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때가 여름입니다.

작약은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며, 복령, 용안육은 심신을 편하게 하며, 우측에 노란 약재는 못생겼지만^^ 최상급 유기농 산물진피(일반 진피의 5배 이상 가격)로 기운을 소통시켜 줍니다. 향부자는 스트레스로 인한 울체를 풀어주며, 맥문동은 진액을 보강하고, 원지는 뇌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여름철 지친 위장기운을 감안하여 신곡을 넣었으며, 최상급 러시아 녹용 분골 상대로 체력보강과 뇌순환을 도와줍니다. 수험생 보약은 여건이된다면 녹용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체력관리 잘하여 건강한 여름을 나기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수험생보약 #수험생한약 #총명탕 #자음건비탕 #동탄한약 #동탄한의원 #한약은의인한의원 #대를이은의업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