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보약(고3)
고3 새학기가 시작된지도 한달이 넘었고, 이제 중간고사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여전히 긴장감과 스트레스가 상당하리라 생각합니다. 수험생 시절은 누구나 경험으로 알수있듯이, 하루종일 학업으로 뇌활동을 하다 보면 지속적인 피로가 누적이 되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혈(피)의 소모로 봅니다. 피가 바짝 마른다는 표현도 하지요. 단순히 영양제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기, 혈, 정, 신을 분류하고, 오장육부 중 부족한 점을 보완하므로 한의학은 참으로 섬세하고 개인에게 맞는 매우 효과적인 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 보약은 이렇듯 혈을 보충하고 진액을 보강하는 처방을 기본으로 활용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위장기능저하를 겪게 되는데, 학생의 상황에 따라 비위기능을 개선하는 약의 양을 조절하게 됩니다. 상부의 신경성 울체를 날리고 비염에도 좋은 형개를 첨가했고, 혈허를 보강하는 최고의 약재 녹용을 넣어 효과를 배가했습니다. 수험생보약은 여건이 된다면 녹용을 첨가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의인한의원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수험생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수험생보약 #수험생한약 #총명탕 #자음건비탕 #녹용보약 #동탄한의원 #동탄한약 #의인한의원 #진맥한의원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