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알러지, 장이 약한 6세 어린이

키와 몸무게가 90프로대(비만체형)의 어린이였습니다. 키와 몸무게가 평균을 상회한다고 무조건 건강하고 성장 예후가 양호할까요? 이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부모님 키가 큰 경우는 예후를 그래도 긍정적으로 보고, 부모의 키가 작고, 비만의 체형은 예후가 이후 그래프가 우 하향으로 향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알러지 등 질환의 관점에서도 역시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요. 일년내내 알러지성향으로 고생한다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어린이의 경우가 위에서 얘기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유전성장치가 170이고, 조금 비만인 경우이므로 이후 몸무게 관리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성장기이므로 식사를 잘 하되, 야식과 패스트푸드를 적극적으로 줄여야합니다. 운동을 통해서 에너지를 소모를 시켜야 하구요. 비염으로 자주 소아과를 가는 상황이므로 보완하기 위한 처방이 필요합니다. 다만 6세이므로, 현재는 1년에 2회 관리정도의 투약을 권해드렸고, 성장의 상황은 이후 경과를 보며 방향을 정하기로 했습니다. 소중한 자녀분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동탄성장 #성장한의원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소아비만 #소아한약 #의인한의원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