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비염(13세 남)
사계절 모두 비염은 호발하지만, 겨울에 더욱 나타나는 경향을 보입니다. 비염은 여러번 포스팅을 올렸습니다만, 한약 처방이 환자의 몸에 안전하고 이로우며, 효과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
몇달, 혹은 몇년을 비염으로 고생하고, 여러 약들을 써본 환자분들은 공감할 것입니다. 한약 처방의 원리는 폐기관지의 기능을 강화하고, 호흡기, 인후부, 코를 소통시키고 염증을 줄여주는 원리로 처방합니다.
13세 남학생이 내원했는데, 피로와 비염을 만성적으로 호소하고 있었습니다. 보중익기탕을 베이스로, 황기의 양을 증량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유근피를 가하고 비염에 좋은 세신(세신의 가격도 예전의 세배가 되었습니다. 처방에 필요하다면 꼭 활용합니다.), 약해진 위장을 감안한 신곡을 넣었고, 최상의 진피인 산물진피(일반진피의 5배 이상 가격)을 넣었습니다. 약력을 증강하고 체력을 증강하는 녹용을 가했습니다. 워낙 오래된 만성비염이라 3개월 처방을 하기로 했고, 1차처방을 먼저 하였습니다. 좋은 결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탄비염 #비염한의원 #비염한약 #동탄소아한의원 #동탄어린이한의원 #동탄소아한약 #동탄한의원 #녹용보약 #보중익기탕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