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이 약한 40대 여성의 피로
40대는 직장생활을 하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또한 만성피로를 겪기 쉽습니다. 일터와 가정에서 피로와 스트레스의 누적이 되며, 체력은 20대에 비해 떨어지게 되므로 이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예전에 비해 부족하게 됩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은 대체적으로 혈액순환의 문제(멘스가 있으므로, 혈액의 이슈가 종종 있습니다.)를 보완합니다.
또한 여러 체질이 있지만 많은 여성분들의 경우 위장이 약한 체질이 많습니다. 신경성과 사려가 많은 경우 위장의 기능을 더욱 떨어뜨리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남성보다 맥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맥의 굵기도 가늘고 내용물도 희박(상대적부족)한 편이죠. 이를 약맥이라고 하는데, 이 또한 혈허의 범주에 들어갑니다.
즉 40대 여성의 보약은 혈액순환의 개선을 기본으로 해서, 오장육부중 약한 부분을 도와주는 약재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맥이 약한 경우 녹용을 가미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녹용은 러시아산 녹용을 으뜸원자를 써서 원용이라 부르며 최상급으로 봅니다. 러시아 전쟁의 영향으로 녹용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가격의 부담이 되는 경우 뉴질랜드 녹용을 활용해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 환자분은 러시아 녹용중 분골 상대를 넣어서 처방했습니다. 피로가 회복되고 늘 웃는 2023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